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매년 4월 22일 지구의 날에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건물 소등을 통해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함 입니다.
1년에 한 번 지구의 날에 하는 소등 행사도 좋지만,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은 실생활에서 꾸준히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여러가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전기차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주행 중 전기차 이산화탄소 배출량
지구 온난화와 공기오염의 주범, 이산화탄소!
우리가 흔히 온실가스라고도 부르는 이산화탄소는 지구에 온실효과를 일으켜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주행 시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나 질소산화물 등의 배기가스 배출이 없어 친환경적입니다. 전기를 동력으로 할 경우, 떨림 없이 부드러운 주행을 즐기실 수 있으며, 소음이 거의 없는 것또한 전기차의 장점이기도합니다.
전기차의 경우, 가솔린/디젤 차량에서 사용되는 내연 기관과는 달리, 모터만으로 주행하기 때문에 배출 가스가 없다는 장점 때문에 정부에서 보조금 정책 등으로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2022 전기차 보조금은 얼마일까?
전기차 보조금은 크게 중앙 정부에서 주는 ‘국비’와 지자체에서 주는 ‘지방비’로 나뉩니다. 보조금은 국비와 지방비가 합산되어 계산되며,2022년 중앙 정부에서 책정한 전기차 보조금은 전체 2조 가까이되지만, 전기차 보급 물량이 증가하면서 차량 1대에 지원되는 금액은 작년대비 감소되었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차량모델별로 보조금액이 상이하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지자체 차종별 보조금’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친환경차(전기, 수소, 하이브리드차)는 전분기말 대비 7.7% (89천대) 증가하여, 누적등록 대수는 5.0% (1,248천대)를 기록했습니다. 환경 보호에 더불어, 도로에서 흔치 않은 차량으로 개성까지 뽐낼 수 있습니다. 전기를 동력으로 하기 때문에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디젤이나 가솔린 차량 보다 떨림 없이 부드러운 주행을 즐기실 수 있으며, 소음이 거의 없는 것 또한 전기차의 장점입니다.
환경을 위해 세계적으로 권장되고 있는 전기차!그렇다면 여러분, 차량 용품도 검증된 제품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오늘은 지구의 날을 맞아여러분의 전기차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3D의 전기차 전용 카매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D 매트 전기차전용 매트
매일 타는 자동차 안에서 사용하는 물건들, 우리 가족에게, 지구에게 정말 안전할까요? 이제는 물건 하나를 살 때도 꼼꼼히 따져가며 사는 시대입니다. 나를 위해, 내 가족을 위해, 그리고 지구를 위해 이제는 3D 매트를 해야할 때 입니다.
국제 무독 규범에 부합하는 SGS, RoHS 인증 친환경 소재 3D매트는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따져가며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3D Mats 에는 어떤 전기차 차종 전용 제품이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오늘은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전기차를 장기적으로 타게 되면 왜 환경에 좋은지, 그리고 전기차 보조금 및 3D Mats Korea의 전기차 전용 카매트를 간략하게 보여드렸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무공해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에 SGS 친환경 인증을 받은 카구매트로 안전 드라이브 하세요! (ง •_•)ง